알밤 출퇴근기록기 사용후기

-홍대 새우왕알베르토-


새우는 어린아이부터 나이 드신 어르신들까지 좋아하는 요리 재료 중 하나인데요. 젊음의 거리 홍대에는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새우요리 맛 집이 있다고 합니다. 


▲ 홍대 새우왕 알베르토


‘새우왕 알베르토’라는 새우요리 전문점인데요, 이곳 또한 알밤 출퇴근기록기를 사용 중이라는 소식을 듣고 발 빠르게 찾아가 봤습니다! 홍대에 있는 매장이라 그런지, 젊은 직원분들이 즐겁게 일하시는 모습이 무척이나 인상 깊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새우왕 알베르토의 솔직담백 알밤 사용 후기를 들어볼까요?!



Q. 운영하고 계신 매장을 소개해주세요!



허윤범 매니저

안녕하세요, 저는 홍대 새우왕 알베르토 매장을 관리하고 있는 허윤범 매니저입니다! 저희 매장은 세계 각국에 있는 맛있는 새우 요리를 한국인의 입맛에 맞춰 개발하여 판매하고 있는 매장입니다. 손님들이 가장 많이 찾는 요리로만 모아서 제공하는 ‘알베르토 한판’이 대표 메뉴에요! 저는 개인적으로 새우와 파스타를 접목시킨 플라멩카 쉬림프 파스타를 제일 좋아해요 :)



Q. 오픈을 조금 늦게 하시는 것 같은데요?



허윤범 매니저

네, 저희는 요리에 사용하는 새우를 매일 새로 받아서 사용해요. 당일 도착한 새우를 바로 손질해서 요리를 해야 하기 때문에 준비하는데 시간이 조금 오래 걸려요. 그래서 매장을 점심부터 오픈하기는 힘들기 때문에 오후 3시 정도에 오픈을 하고 있습니다!



Q. 이 일을 하시게 된 계기가 있나요?



허윤범 매니저

저는 어렸을 때부터 개인적으로 외식업에 관심이 전혀 없었어요. 근데 동생이랑 초밥집을 같이 운영하기로 약속해서 준비가 필요했어요. 제 장사를 시작하기 전에 매장을 운영하는 경험을 쌓으면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이 일을 시작했습니다.



Q. 일을 하면서 힘든 점이 있나요?



허윤범 매니저

운영을 오래 할수록 손님들이 많이 찾아주시면서 매출이 올랐어요. 손님도 많아지고 매출이 오르는 건 정말 좋은 일이고, 기분도 좋아요. 하지만 손님이 많아지면서 처음에 저희가 가지고 시작했던 맛을 지키는 게 힘들어요. 그리고 이전만큼 손님 한 분 한 분에게 신경을 쓰지 못하는 게 정말 죄송하기도 하고요. 이런 점들이 저한테는 가장 힘들어요.



Q. 알밤 출퇴근기록기를 사용하게 된 계기?



허윤범 매니저

알밤을 처음부터 알고 사용했던 것은 아니고, 매장이 커지면서 인력 관리에 대한 부분을 수기로작성하는 데 애로사항이 점점 더 많이 생겼어요. 그래서 매장을 조금 더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회사차원에서 알밤을 사용하게 됐어요. 



Q. 알밤 출퇴근기록기 사용 후 좋아진 점?



허윤범 매니저

저는 기억력이 좋은 편은 아니라 수기로 직원들의 출퇴근기록을 작성하면 실수가 잦았어요. 특히 수기로 작성할 때는 적어둔 수첩을 잃어버리면 그 동안 기록했던 모든 것이 날아간다는 생각에 항상 불안했어요. 하지만 알밤 출퇴근기록기를 이용하고 나서부터는 그런 불안감을 갖지 않아도 돼서 좋고, 시간/일/월 단위로 근무기록을 체크할 수 있어서 좋아요.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선경훈 직원

안녕하세요! 저는 홍대 새우왕 알베르토 주방에서 일하고 있는 직원 선경훈이라고 합니다. 저는 계속 외식업 쪽에서 근무를 했었는데요, 외식업 특성상 개인이 운영하는 가게가 많기 때문에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매장이 많지 않아요. 저는 체계적인 매장 관리를 할 수 있는 곳에서 일을 배우고 싶었기 때문에 이곳에서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Q. 일을 하면서 힘든 점?



선경훈 직원

제가 더위를 심하게 타는 관계로, 요즘 날씨가 더워져서 많이 힘드네요… (웃음) 사람 상대하는 일이 가끔 힘들 때가 있기는 한데, 계속 해왔던 일이기 때문에 특별히 힘든 건 없어요.



Q. 메뉴 추천을 한다면?



선경훈 직원

아무래도 알베르토 한 판이 실제로 가장 많이 나가요. 손님들이 SNS나 블로그 같은 곳에 올리시는 것만 봐도, 알베르토 한 판이 거의 60~70% 이상 차지하고 있어요. 가장 대표적인 새우 요리를 모아놓은 메뉴이기 때문에 저도 알베르토 한판을 추천합니다!



Q. 알밤 출퇴근기록기를 사용하고 나서 달라진 점?



선경훈 직원

매장에 직원이 한두 명도 아니기 때문에 수기로 기록을 할 때는 깜빡하고 적지 않는 경우가 굉장히 많았어요. 실제로 직원들의 출퇴근 체크가 잘 되지 않고 있었죠. 근데 알밤은 사용하기가 굉장히 간편하기 때문에 습관만 잘 되어 있으면 출퇴근기록을 하는데 문제가 전혀 없어요. 시간이나 날짜를 따로 기록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기록이 되니까요.



Q. 우리 직원(매니저)는 이성 손님에게 인기가 많다?!



선경훈 직원

네, 허윤범 매니저 같은 경우에는 생긴 것도 굉장히 잘 생겼고 친절하기 때문에 인기가 굉장히 좋아요. 딱 봐도 그럴 것 같지 않나요?! (웃음)


허윤범 매니저

아니요, 진짜로 인기가 없는 건 아니고 형(선경훈 직원)은 이미 결혼을 했기 때문에…. (웃음)



서로에게 칭찬 한마디 해주세요!



선경훈 직원

매장 사람들도 모두 다 인정하는 사실인데, 허윤범 매니저는 무엇보다 인성이 굉장히 좋아요. 그리고 친절하기 때문에 모두를 편안하게 만들어주죠. 매장 사람들이 잘 따를 수밖에 없어요.


허윤범 매니저

형(선경훈 직원) 같은 경우에는 굉장히 우직한 면이 있어요. 정말 바른 생활을 하시는 분이기 때문에 매장 사람들 모두가 ‘나도 저렇게 살아야지’ 하는 좋은 자극을 주시는 분이에요. 그리고 키가 크잖아요, 185 정도? 굉장히 듬직하고 남자다워서 멋있어요. 



알밤으로 2행시 부탁드립니다!



선경훈 직원

알 : 알베르토에 오시면 맛있는 새우 요리를 드실 수 있습니다.

밤 : 밤늦게 까지는 안 하고요, 10시까지 오셔야 합니다!


오~~ (환호성)


허윤범 매니저

알 : 알면 설치하셔야죠.

밤 : 밤낮 구분 없이 출퇴근 기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오~~!!! (환호성)


선경훈 직원

내 것은 편집되겠는데... 솔직히 매니저가 한 말이 더 어울리네요!(웃음)



맛있는 새우 요리 냄새가 솔솔 나는 새우왕 알베르토의 알밤 출퇴근기록기 사용기 어떠셨나요?!홍대 새우왕 알베르토의 멋진 두 훈남 직원분과 즐거운 분위기에서 인터뷰를 할 수 있어서 굉장히 좋았답니다. 앞으로도 알밤을 계속 사랑해주세요 :)


알밤 출퇴근기록기 사용 후기 인터뷰 영상

-홍대 새우왕알베르토-



직원들의 출퇴근기록은 물론 실급여도 자동으로 계산해주는 똑똑한 ‘알밤 출퇴근기록기’

아래 링크를 통해 똑똑한 매장관리 솔루션 ‘알밤 출퇴근기록기’ 30일 무료체험을 신청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