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밤 출퇴근기록기 사용후기

-두루두루 베이비카-



베이비카페, 두루두루 알밤 인터뷰

스마트한 출퇴근기록기 알밤입니다. 커피와 식사를 할 수 있는 테이블 구역과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놀이공간! 바로 베이비카페입니다. 이번에는 아이들을 돌보면서 커피, 식사 등을 할 수 있는 베이비카페 두루두루를 소개 해드릴게요!




두루두루 베이비카페는?

저희 두루두루 베이비카페는 '아기들과 같이 오는 카페로 엄마들이 편하게 휴식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아이를 키우다보면 일반 커피숍에 가긴 힘드니 많이 찾아오세요. 커피 뿐 아니라 식사류도 직접 만들어 함께 판매하고 있으며, 식사하러 오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답니다.'


두루두루 베이비카페 장점은요?

커피/식사류/유아반찬은 Take Out으로 판매하고 있고, 중랑구에는 유아 반찬 파는 곳이 없어서 항상 고민이 많으신 엄마분들이 특히 좋아하세요. 커피와 식사를 할 수 있는 테이블구역과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놀이공간으로 구분되어 엄마와 아이가 두루두루 행복한 공간이에요. 현재 월별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서 많은 엄마분들에게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직원관리하시는데 힘든 점은?

현재는 직원 3명과 일하고 있어요. 예전에 한 분과 일했을 때는 직원 관리하기에 크게 어려운 점이 없었으나, 점점 직원이 늘어나면서 출퇴근 관리나 급여 정산을 해주는 데 번거로움을 겪었어요.


알밤 사용 전엔 출퇴근 관리는?

일일이 수기로 기록하고 있었어요. 에버노트 등 PC와 연동되는 노트 앱을 이용하여 출퇴근 관리를 나름 해보려고 했으나, 매일 개별 직원마다 따로 출퇴근 기록을 정리하다보니 월급 계산하는게 정말 힘들더라구요. 누가 몇 시 몇 분에 출근했고, 또 언제 퇴근을 했고...그런 걸 하나하나 정리해야 하니까...그런 점이 번거로워서 알밤을 사용하게 되었어요.




알밤을 알게된 경로는?

남편이 알밤 대표님(진용님)과 페이스북 친구여서 자연스럽게 알밤 서비스에 대해 알게됐어요. 알밤에 대해 소개하는 콘텐츠를 보고, 저희가 가지고 있던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 판단돼 사용하게 되었답니다.




알밤을 사용하게 된 이유는?

직원이 점점 늘어나다보니 체계적인 출퇴근 관리의 필요성을 체감 했고, 그런 고민을 안고 있었을 때 알밤 서비스를 알게 되어 사용 결정을 하게 됐습니다.



알밤 사용해보니 어떠세요?

사용한지는 1년 되었어요. 각 직원마다 출퇴근 기록이라든지 급여관리라든지 서비스 도입 전보다 모두 훨씬 편해졌어요. 사실 크게 불편한 점은 없어요. 굳이 뽑으라면 출근을 10분정도 빨리 왔을 경우가 있잖아요? 그런 경우에 일일이 출근 시간을 바꿔줘야 한다는게 좀 번거로워요. 


예를 들어 급여계산이 들어가는 원래 출근시간인 10시부터 시작되는게 아니라, 9:45, 9:50 등 출근시간 기준으로 기록되다보니 한달치를 일일이 하나하나 바꿔줘야 하는게...번거롭더라구요. 퇴근은 더 길어질 수 있으니까, 상관없어요! 출근 시간만 관리자가 설정해두면, 더 빨리 출근 버튼을 누르더라도 정시로 기록됐으면 좋겠습니다. 직원들이 많이 바뀌는 편은 아니라,  입사지원하고 직원용 애플리케이션 사용 안내하는 데에 대해선 크게 번거로움은 없어요. 현재 계신 직원분들도 6개월 ~ 1년 이상 일하시던 분이라 더 그런 것 같아요.




알밤 서비스에 대해 5점 만점에?

5점 만점에 5점이요! 말씀드렸던 개선되면 좋겠다 싶은 점 외에는 불편한 것 없이 정말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대표님의 최종 목표와 비전은?

두루두루 베이비카페를 전국 곳곳에 체인점을 내서 프랜차이즈화 하는게 최종 목표입니다.




알밤 2행시 부탁드릴게요! 

지금 즉석에서요?ㅎㅎ 음.. '알: 아서 인사관리 / 밤: 밤밤!'


서울 중랑구에 위치한 '베이비 카페 두루두루' 아이와 엄마를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사장님과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인터뷰에 응해주신 사장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



베이비카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