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하게 커피얼룩지우는법을 알아보자!

카페나 음식점을 운영하는 분들에게는 골칫거리가 하나 있죠. 바로 테이블 커버 얼룩인데요. 커피나 간장으로 인한 얼룩은 세탁을 해도 잘 지워지지 않기 때문에 점주 입장에서는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꿀팁은 바로 ‘커피얼룩지우는법’입니다.

 


깔끔하게 커피얼룩지우는법

 

▲ 쉽게 지워지지 않는 커피 얼룩

 

커피 얼룩은 마르기 전에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완전히 마른 커피 얼룩은 지우기 어렵다고 봐야 하죠. 하지만 아직 마르지 않은 커피자국의 경우 거의 완벽하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그럼 이제부터 커피얼룩지우는법 중 가장 효과적인 2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커피얼룩을 지우는 첫 번째 방법!
식초와 주방세제 이용하기

 

▲ 식초와 주방세제를 이용해 커피얼룩지우는법

 

아직 완전히 마르지 않은 커피 얼룩은 식초와 주방세제로 어렵지 않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준비물은 식초와 주방세제. 우선, 식초와 주방세제를 1:1 비율로 섞어주세요.

 

 

그리고 커피 얼룩이 묻은 자리에 물을 살짝 묻힌 후 식초와 주방세제 혼합액을 충분히 묻혀주세요.

 

 

마지막으로 얼룩이 진 부위를 손으로 조물조물 빨아준 후, 물에 헹궈주면 끝! 이 방법은 얼룩을 지우는데 큰 효과가 있지만 식초 냄새가 잘 빠지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어요. 식초 냄새가 싫다면 다음의 커피얼룩지우는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커피 얼룩을 지우는 두 번째 방법!
탄산수와 뜨거운 물수건 이용하기

 

▲ 탄산수와 뜨거운 물수건을 이용해 커피얼룩지우는법

 

놀라지 마세요. 우리가 흔히 마시는 탄산수도 커피 얼룩을 지우는데 효과적입니다. 단, 설탕이 들어있지 않은 탄산수를 활용해야 하며 탄산이 많이 남아있을수록 효과가 좋습니다.

 

 

먼저, 깨끗한 천에 탄산수를 듬뿍 적신 후 커피얼룩이 묻어있는 곳을 가볍게 두드려줍니다.

 

 

그 다음 뜨거운 물수건을 이용해 얼룩진 곳을 세게 누르며 닦아주기만 하면 끝! 뜨거운 물을 이용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해요.

 

 

Bonus!
간장 얼룩 지우는 방법

중국집이나 분식집에 가면 테이블에 놓인 간장을 쉽게 볼 수 있죠. 간장은 냄새도 심할 뿐더러 커피와 마찬가지로 옷에 묻었을 때 바로 닦아내지 않으면 얼룩을 완벽하게 지우기 어렵습니다. 간장 얼룩이 아직 마르기 전이라면, 당장 부엌으로 달려가 아래 방법을 이용해보세요.

 

▲ 준비물은 설탕과 소금

 

 

준비물은 소금과 설탕
준비물은 부엌에서 구하기 쉬운 소금과 설탕이다.

 

 

먼저, 미지근한 물에 소금을 적당히 풀어 소금물을 만들어주세요.

 

 

그 다음 커피얼룩지우는법과 마찬가지로 소금물을 칫솔이나 수세미에 묻혀 얼룩진 부위를 톡톡 두드려준다.


 

 

소금물을 묻힌 상태로 30분~1시간 정도 기다렸다가, 이번에는 설탕물을 묻혀 닦아주세요.

 

 

아까와 마찬가지로 칫솔이나 수세미에 묻혀 얼룩진 부위를 두드려주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이대로 다시 30분~1시간동안 놔뒀다가 물에 헹구면 끝!

 


만약 카페를 운영하는 사장님이라면 위의 커피얼룩지우는법을 적극적으로 사용해보세요. 항상 새 것 같은 테이블 커버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출퇴근 기록부터 급여 정산까지 자동으로 해주는
똑똑한 ‘알밤 출퇴근기록기’를 30일 동안 무료로 이용하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