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밤 출퇴근기록기 사용후기 –강남 돼지연구소-


요즘 강남에서 이 고깃집을 모르면 간첩이죠! 그 고깃집은 바로 강남구에만 무려 5개의 점포가 있는 돼지고기 특수부위 전문점 ‘돼지연구소’인데요, 돼지연구소는 5개의 점포 모두 알밤 출퇴근기록기를 사용 중이라고 해서 저 알밤이가 직접 찾아가봤습니다!



제가 찾아갔을 때 마침 직원 분도 출근을 하고 있었는데요, 매장에 도착하자마자 알밤으로 출근을 찍는 모습이 아주 익숙해 보였습니다 :)


자, 그럼 이제부터 알밤 출퇴근기록기를 사용 중인 돼지연구소 점주님의 인터뷰를 함께 보실까요?!



Q. 운영하고 계신 매장을 소개해주세요!



정희철 점주

안녕하세요, 돼지연구소의 정희철 점주입니다. 저희 돼지연구소는 강남구에서 돼지고기 특수부위만 전문적으로 판매하고 있어요. 저희 매장은 주변 회사에서 퇴근 후에 소주 한 잔을 하러 오시는 손님들이 많아요. 저희 매장 주변에서 특수부위를 전문적으로 파는 곳이 많지 않기 때문에 더 인기가 있는 것 같기도 합니다.(웃음)



Q. 강남 맛집으로 유명하던데, 비결이 뭔가요?



정희철 점주

일단은 기본적으로 남들이 잘 팔지 않는 특수부위를 전문적으로 다룬다는 게 가장 큰 차별점 이고요, 젊은 친구들이 모여서 활기차게 운영하는 분위기를 만든 것이 가장 큰 성공 포인트인 것 같아요. 



Q. 고깃집을 창업하게 된 계기가 있나요?



정희철 점주

저희 부모님이 외식업 쪽에 종사를 하고 계시다 보니까 어렸을 때부터 자연스럽게 부모님이 식당에서 일 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자라왔어요. 부모님의 영향 때문에 그런지 대학교에서 식품공학과를 전공하게 되었고, 그 때부터 항상 외식업 쪽으로 장사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갖고 있었어요. 근데 처음부터 창업을 했던 건 아니었고 회사를 다녔었는데, 마케팅 관련 부서에서 근무를 했었어요. 그렇게 계속 회사에서 마케팅 관련된 업무를 하다가, 어느 순간 제 전공인 식품과 마케팅을 결합하면 성공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장사의 길로 접어들게 됐습니다.



Q. 사업을 시작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점?



정희철 점주

사업을 시작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건 첫째가 돈이었어요. 사실 가게 하나를 오픈 한다는 것 자체도 비용이 굉장히 많이 들거든요. 제가 나이가 어리다 보니까, 처음에는 이곳 저곳에서 돈을 빌려서 시작했어요. 빌려놓은 게 있으니 갚아야 하니까 잠도 못 자면서 진짜 열심히 살았어요. 그리고 ‘어린 친구가 잘 알지도 못하면서 무슨 사업을 한다고 그러냐’면서 주위에서 안 좋은 얘기도 많이 듣고, 때로는 무시도 당하면서 마음도 많이 힘들었어요. 그래도 지금은 어느 정도 자리를 잡아서 힘들다기 보다는 굉장히 재미있게 일을 하고 있습니다!



Q. 알밤 출퇴근기록기는 왜 쓰게 되셨나요?



정희철 점주

저희는 강남구에 매장이 5개나 되는데, 규모가 커질수록 많아지는 점포와 직원들을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할지 걱정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인터넷으로 매장과 직원 관리를 어떻게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지 찾아보다가 우연히 ‘알밤 출퇴근기록기’라는 것을 발견했어요. 



Q. 알밤을 사용하기 전에는 어떻게 관리하셨나요?


정희철 점주

다른 분들과 똑같이 수기로 작성했죠. 월 말이 되면 급여를 지급하기 전에 제가 적은 것과 직원들이 적은 근무 내역을 같이 체크하면서 급여를 계산했죠. 그 방법 외에는 다른 해결방법이 하나도 없다고 생각했었어요.



Q. 알밤 출퇴근기록기를 사용하면서 좋았던 점?



정희철 점주

저희는 월 말에 급여지급을 하는데 급여 지급을 하고 나면, 한 달 동안 출퇴근 관리는 전혀 신경을 쓰지 않고 매장 운영에 집중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아요. 그리고 직원들과 같이 근무내역을 체크를 따로 하지 않아도 공정하게 급여가 지급된다는 점에서 서로 굉장히 만족을 하고 있어요.



Q. 알밤 출퇴근기록기를 사용하면서 불편했던 점은?


정희철 점주

알밤의 시스템적인 문제와 불만은 전혀 없었어요. 그래도 애로사항을 굳이 말씀 드리자면 영리한직원들은 가끔 원래 근무시간보다 일찍 나와서 체크를 하는 경우가 있어요. 근데 그 것도 출근을 하긴 한 거니까 돈을 안 줄 수는 없잖아요, 이런 부분들이 조금 불편하긴 해요.(웃음)



그렇다면 이 쯤에서 궁금해진 돼지연구소 직원들!

직원들의 스토리와 알밤 사용후기를 한 번 들어볼까요?



Q.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이유?



김은혜 직원

일단 사회생활을 경험해보고 싶은 마음이 제일 컸고요, 제가 요리 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여기(돼지연구소)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어요.



Q.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가장 힘든 점?


김은혜 직원

저는 어리다는 이유로 손님들에게 무시 받는 게 가장 힘들어요. “야 저거 하나 갖다줘”, “술이나 한 잔 따라봐” 이런 식으로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셨었어요. 



Q. 앞으로의 목표?



김은혜 직원

지금은 비록 사장님 밑에서 직원으로 일 하고 있지만, 언젠가는 저도 꼭 이런 매장을 차려서 직접 운영해보고 싶다는 목표가 생겼어요. 



Q. 비콘의 인식 오류는 없었나요?



김은혜 직원

네, 저는 굉장히 잘 찍혀요. 여태까지 불편함 전혀 없이 사용했고 정확해서 좋았어요.



Q. 알밤 출퇴근기록기를 사용해서 좋은 점?


김은혜 직원

휴대폰으로 출퇴근기록을 간단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익숙하고 편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그리고 항상 정확하게 출퇴근기록이 찍히기 때문에 뭔가 믿음직스럽다는 느낌이 있죠.(웃음)



Q. 그럼 마지막으로 ‘알밤’으로 2행시 부탁드려요!



정희철 점주

: 알밤을 쓰고 있다.

: 밤에도 쓰고 있다.


알밤

(침묵)… 이번에는 직원분이 ‘알밤’으로 2행시를 지어주세요!


김은혜 직원

: 알밤 출퇴근기록기를 사용하니 편하다.

: 밤새도록 편하다.


정희철 점주

지금 저 따라 한 것 같은데요…?


알밤

(침묵) …



알밤 출퇴근기록기 사용후기 -강남 돼지연구소- 인터뷰 영상



강남에서 성공적으로 매장 확장을 진행 중인 돼지연구소! 앞으로 직원들과 수익을 더 많이 나눌 수 있으면 좋겠다는 점주님의 말에서 따듯한 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인터뷰를 흔쾌히 응해주신 두 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