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 군이 발견한 스마트한 일정관리프로그램

‘알밤 스케줄러’


카페 창업이 꿈인 K 군은 대학시절 꾸준히 카페에서 아르바이트를 해왔다. 졸업과 동시에 K 군은

매니저 직급까지 달게 되었다. 단순히 아르바이트로서 일을 할 때와 매니저로서의 업무는 생각보다 쉽지 않은 업무의 연속이었다. 그중에서도 K 군을 괴롭히는 가장 큰 스트레스는 인력 관리였다. 



스케줄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K 군’

K 군이 근무하는 매장 파트타이머들의 스케줄은 매니저가 된 K 군이 관리한다. K 군이 일하는 매장에는 총 12명의 아르바이트생이 근무하는데, 매주 모든 아르바이트생들의 근무 희망 일자를 고려하여 스케줄을 작성한다. 


▲ 여러 사람의 스케줄을 짜는 것은 생각보다 어렵다.


하지만 별다른 일정관리프로그램 없이 제각각 다른 직원들의 희망 근무 일자를 맞춰서 스케줄을 작성한다는 것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갈대’ 같은 스케줄 변동

K 군은 직원들의 근무 희망 날짜를 최대한 반영하여 스케줄을 작성했다. ‘이 정도면 직원들이 좋아하겠지?!’라고 생각하며 매니저로서 처음으로 짠 스케줄을 공유했다. 하지만 직원들의 희망 근무 일정을 최대한 반영하여 스케줄을 짰지만, 스케줄 변동 요청이 빗발치듯 쏟아졌다.


▲ 스케줄 수정을 요구하는 직원들의 X톡.


하지만 스케줄을 수정하는 일이 쉽지는 않았다. 한 사람의 스케줄을 수정하기 위해서는 다른 사람들의 스케줄도 수정이 불가피하기 때문이다. 특히, 스케줄 수정이 이루어진 후에는 각자 개인에게 연락을 하여 스케줄 변동 사실을 알려야 하기 때문에 스케줄을 작성에 하루가 꼬박 걸린 적도 있었다. 



K 군이 당황한 이유

어느 날, 오후 근무자를 기다리고 있던 K 군에게 당황스러운 상황이 발생했다. 오후 근무를 하기로 했던 A 양은 나오지 않고 휴무인 B 군이 나온 것. 직원들끼리 사전 연락 없이 바꾼 근무 스케줄에 짜증이 밀려 온 K 군은 스케줄을 좀 더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시작했다.


▲ 검색을 통해 일정관리프로그램을 찾는 K 군.


K 군이 인터넷을 켜고 찾아보기 시작한 것은 다름 아닌 ‘일정관리프로그램’. 여러 비슷한 프로그램들이 검색되었지만 직원들의 스케줄 관리와 실 급여 자동정산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알밤 스케줄러’가 가장 좋아 보였다.



출퇴근 기록, 일정 관리, 실 급여 자동 정산까지 다~ 되는 ‘알밤’

‘알밤’은 근무 일정을 쉽고 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알밤 스케줄러’와 출퇴근 기록과 실 급여계산을 자동으로 해주는 ‘알밤 출퇴근기록기’서비스로 이루어져 있다.


▲ 알밤은 근무 일정에 담당 직원을 배치할 수 있다.


‘알밤 스케줄러’는 직원들의 일정 관리는 물론, 실 급여 자동 정산까지 해주는 똑똑한 일정관리프로그램이다. 근무 인원이 필요한 날짜에 일정을 생성하면, 해당 일정에 근무자들이 지원을 하는 방식으로 스케줄링을 할 수 있다.(물론 관리자가 직원을 직접 지정하여 근무에 넣을 수도 있다.) 근무 일정은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으며, 근무 일정에 변동 사항이 생기면 알밤 스케줄러 앱을 통해 모두가 확인할 수 있다.


▲ 알밤 출퇴근기록기는 자동으로 직원들의 출퇴근기록과 급여 정산을 해준다.


‘알밤 출퇴근기록기’는 직원들의 출퇴근 기록을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알밤 스케줄러’와 연동하여 직원들의 근무 일정에 따른 출퇴근 기록을 정확하게 기록할 수 있고, 자동으로 실 급여까지 계산해주는 똑똑한 일정관리프로그램이다.



‘알밤’, 안심하셔도 됩니다!

K 군은 똑똑한 일정관리프로그램 ‘알밤’을 찾은 후 당장 사장님을 찾아갔다. 하지만 사장님은 난생처음 보는 일정관리프로그램에 대한 불신의 눈초리로 쳐다봤다. K 군은 사장님을 위해 차근차근 알밤 서비스에 대한 설명을 시작했다. 

 

▲ 알밤 출퇴근기록기는 비콘이 설치된 매장에서만 작동한다.


사실, 사장님의 가장 큰 걱정은 직원들의 부정 출퇴근이었다. ‘알밤 출퇴근기록기’앱을 이용해 출근을 하지 않았어도 매장 밖에서 출근을 찍으면 어떡하냐는 것이었다. K 군은 알밤 전용 비콘이 설치된 매장에서만 출퇴근이 가능하다는 점을 말씀드렸다.

*알밤 출퇴근기록기는 ‘비콘’이라는 블루투스 기반의 무선통신기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지정된 매장 내의 신호 범위 안에서만 출퇴근 체크가 가능하다.


▲ 직원이 출근하면 관리자에게 알림이 온다.


그러나 사장님의 걱정은 끝나지 않았다. 다른 사람이 매장에서 대신 출퇴근을 찍어줄 수도 있지 않냐는 사장님의 질문. K 군은 직원들이 출근하면 관리자에게 알림이 오며, 타인의 휴대폰으로 출퇴근 기록시 경고 알림이 온다는 점까지 말씀드렸다. 이제야 조금 밝아진 사장님의 표정. 사장님은 알밤 30일 무료체험을 먼저 사용해보기로 했다.

*알밤은 현재 30일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본문 맨 아래 링크를 통해 무료체험을 신청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매니저 K 군, 알밤으로 인사하다.

K 군은 다음 날 당장 똑똑한 일정관리프로그램 ‘알밤’ 30일 무료체험을 신청했다. 다음날 알밤 전용 비콘 기기를 수령한 K 군과 사장님은 바로 알밤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 상세한 근무 일정 관리가 가능하다.


알밤 스케줄러는 근무 일정을 추가할 때 필요한 인원수는 물론, 담당 분야까지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타 일정관리프로그램보다 상세한 근무 일정 관리가 가능하다. K 군은 알밤 스케줄러를 사용하고 나서 수기로 스케줄을 작성하며 받았던 스트레스를 덜게 되었다. 



사장님도 알밤으로 인사하다.

사장님은 알밤을 사용하고 나서 매달 직원들의 급여를 계산하며 받았던 스트레스에서 벗어났다.


▲ 직원들의 출퇴근기록을 바탕으로 실 급여 정산을 자동으로 해준다.


알밤은 직원들의 출퇴근 기록을 바탕으로 휴게시간, 주휴수당 등을 포함한 실 급여를 자동으로 정산해주기 때문에 사장님들이 급여 정산에 쏟는 시간을 비약적으로 단축시켜준다.



K 군의 매장처럼, 직원이 많은 곳이라면 스마트한 일정관리프로그램 ‘알밤 스케줄러’와 ‘알밤 출퇴근기록기’로 효율적인 매장관리를 하는 것은 어떨까? 이미 8,000여 개의 사용 매장에서 검증받은 ‘알밤’은 30일 동안 무료로 체험이 가능하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30일 무료체험 신청을 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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