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팔한 88카페의 급여계산기는 스마트한 ‘알밤’

전국의 수많은 알바생들은 월급날을 목이 빠지도록 기다리지만, 대다수의 사장님들은 월급날이 그다지 반갑지 않다. 돈도 돈이지만 월급날이 다가오면 직원들의 월급을 계산하느라 머리가 빠질 지경이기 때문이다. ‘월급 계산이 그렇게 어려운 일이야?’라고 단순하게 생각할 수도 있지만, 급여 계산이라는 것이 생각보다 간단한 문제가 아니다. 도대체 급여 계산은 왜 어려울까? 88카페 사장님 ‘A씨’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카페 경력 12년 차 88카페 사장님의 고민

A씨가 지난 12년간의 카페 알바 경험을 토대로 차린 88카페. 아무래도 카페 운영에 대한 경험이 많다 보니 자신감에 차있었던 A씨는 호기롭게 카페 이름도 88로 지었다. A씨가 어느덧 카페 사업에 뛰어든지도 벌써 3개월 차. 직원들이 늘면서 매장관리에 스트레스도 함께 늘었다. 요즘에는 카페를 운영하면서 손님을 상대하는 것보다, 매장 직원을 관리하는 일이 더 힘들다고 한다.


▲ 인력 관리는 생각보다 힘들다.


현재 88카페의 직원은 알바생을 포함해 총 14명. 아무리 카페 경력 12년의 베테랑 사장님이라고 해도 14명의 직원들을 관리하기 쉽지 않다. 거기다가 월급날에 직원 14명의 급여를 한 번에 계산하는 것도 어렵다. 직원과 알바생의 시급이 다를뿐더러 출퇴근기록을 수기로 하고 있기 때문이다. 



친절하지만 서툰 사장님, A씨

88카페 사장 A씨는 직원들에게 ‘친절하지만 서툰 사장님’으로 불린다. 직원들이 민감해하는 급여정산을 할 때 종종 의도치 않은 실수를 하기 때문이다.


▲ 정확하지 않은 급여정산은 신뢰를 떨어뜨린다.


A씨는 직원들의 월급을 매달 수기로 계산해서 지급해왔다. 별도의 급여계산기를 사용하지 않고 수기로 출퇴근기록과 급여계산을 하는 과정에서 종종 오류가 발생하곤 한다. 최근에 한 직원과는 정확하지 않은 급여정산 때문에 갈등도 있었다. 이로 인해 88카페 사장님 A씨는 깊은 고민에 빠졌다.



알아서 계산해주는 급여계산기는 없을까?

급여정산은 돈과 관련된 부분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맡기고 싶지 않다는 사장님의 고집에 88카페의 직원들은 함께 해결책을 찾기 시작했다.


▲ 프랜차이즈 박람회에서 발견한 ‘알밤 출퇴근기록기’


직원 모두가 해결책을 찾고 있던 중 직원 한 명이 ‘알밤 출퇴근기록기’를 추천했다. 카페 창업에 관심이 많은 해당 직원이 지난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갔었는데, 마침 ‘알밤 출퇴근기록기’도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참여했었다. 당시, 알밤을 본 직원이 나중에 창업을 하면 꼭 써봐야겠다고 생각했던 서비스였다고 한다. 그렇다면 ‘알밤 출퇴근기록기’는 어떤 서비스일까?



우리 매장에 필요한 급여계산기는 ‘알밤 출퇴근기록기’


▲ 스마트한 급여계산기 ‘알밤 출퇴근기록기’


알밤 출퇴근기록기는 직원들의 출퇴근기록은 물론 급여정산까지 자동으로 해주는 똑똑한 급여계산기다. 


▲ 터치 한 번으로 간편하게 출퇴근기록!


직원들은 터치 한번으로 간편하게 출퇴근기록을 할 수 있으며, 본인의 출퇴근기록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직원들은 알밤 전용 ‘비콘’ 기기가 부착되어 있는 매장 안에서만 출퇴근기록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혹시라도 직원들이 다른 곳에서 출퇴근 기록을 하는 등의 문제에 대한 걱정은 내려놓아도 좋다.


▲ 자동 급여정산 기능


알밤 출퇴근기록기는 직원들의 출퇴근기록을 바탕으로 시급과 월급까지 계산해준다. 특히 시급이 각기 다른 직원들의 급여까지 완벽하게 계산해주기 때문에 88카페 사장님 A씨처럼 급여정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매장에서는 반드시 필요한 기능이다.



88카페의 어려움을 한방에 해결한 ‘알밤’

직원들에게 알밤 출퇴근기록기를 사용하자는 제안을 받은 A씨는 사실 알밤을 한 번도 사용해보지 않았기 때문에 걱정도 컸다. 서비스에 대해 직접 알아보기 위해 A씨는 알밤 홈페이지에 접속을 했다. 불안감은 홈페이지에 접속하자마자 깨끗이 사라졌다. 알밤 출퇴근기록기를 처음 사용할 때는 30일 동안 무료로 체험이 가능하다는 설명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A씨는 망설임 없이 알밤 30일 무료체험을 신청했다.


▲ 스마트한 급여계산기 ‘알밤’은 처음 30일동안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


A씨는 알밤 출퇴근기록기에 대한 만족감이 매우 컸다. 매월 돌아오는 급여정산에 대한 수고가 많이 줄었기 때문이다. 직원들 역시 출퇴근기록과 급여정산을 투명하게 관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만족했다. 88카페의 경우처럼 급여정산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똑똑한 급여계산기 ‘알밤’을 사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