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출퇴근기록기 ‘알밤’으로

직원들의 근무기록을 간편하게 관리하자!


서울 이태원에서 카페를 운영 중인 K 씨는 요즘 들어 한가지 고민이 생겼다. 고민은 다름 아닌 직원들의 출퇴근 관리. 직원이 생각보다 빨리 늘어나면서 체계적인 관리의 필요성을 느꼈기 때문이다. 


K 씨는 대학을 졸업하고 여러 아르바이트를 해본 경험으로 첫 카페를 오픈했다. 과거 사장과 직원의 단절된 소통으로 힘들었던 아르바이트 경험들이 있었기 때문에 K 씨는 직원들과 좋은 관계를 가진 사장이 되고 싶었다. 적어도 직원들의 휴무나 월급은 제대로 챙겨주면서 말이다.



가게에 직원이 한두 명일 때는 근무 기록을 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었다. 이때만 해도 사장님 K씨에 대한 직원들의 신뢰가 높았고 매장의 분위기도 훈훈했다. 하지만 직원이 점점 늘어나고 파트타임 알바생도 늘어나면서 직원들의 출퇴근관리는 점점 더 힘들어졌다. 


▲ 지저분한 스케줄표


사람이 많아지니 자신의 근무 스케줄을 착각하는 일도 종종 생겼으며, 심지어 직원들의 근무 시간이 제대로 기록되지 않아서 급여가 잘못 지급되는 문제도 생기기 시작했다. 더 이상 혼자서는 늘어난 직원들을 체계적으로 관리를 할 수 없다고 판단한 K씨는 당장 인터넷을 뒤지기 시작했다. 

 

인터넷에 먼저 검색하기 시작한 것은 다름 아닌 ‘출퇴근기록기’. 지문인식, 카드형 등 여러 종류의 출퇴근기록기가 검색됐지만 부정 출퇴근기록 등의 근본적 한계가 있었다. 그러다 발견한 알밤 출퇴근기록기! 직원들의 근무기록은 물론 스케줄표까지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과 더불어, 얼마 전 무료로 전환되었다는 얘기를 듣고 당장 설치를 하지 않을 수 없었다.

그렇다면 알밤 출퇴근기록기는 구체적으로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을까?!



직원들의 근무기록은 물론 근무스케줄까지

체크해주는 똑똑한 앱 ‘알밤 출퇴근기록기’



알밤 출퇴근기록기는 ‘애플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 알밤 출퇴근기록기는 특이하게 직원용과 관리자용이 나눠져있다. 직원은 직원용을 받고 관리자는 관리자용을 받으면 된다.


 

▲ 터치 한 번으로 출퇴근기록을 할 수 있다


알밤 출퇴근기록기의 사용법은 굉장히 간단하다. 직원들은 출퇴근 시 알밤 앱을 켜서 출근과 퇴근만 기록하면 된다. 물론, 터치 한 번으로 가능하기 때문에 복잡하거나 어렵지 않다.


 

▲ 직원들이 출퇴근기록을 하면 관리자에게 알림이 온다


직원들이 출퇴근기록을 하면 관리자에게 바로 알림이 오기 때문에, 관리자는 언제 어디서든 매장 직원들의 출퇴근 현황을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직원들이 근무 스케줄에 맞춰 제대로 출근을 했는지도 한 눈에 파악이 가능하다. 

 

▲ 근무표를 사진으로 찍어 올리기만 하면 알아서 생성해준다


그렇다면, 직원들이 지각/조퇴 등을 했는지에 대한 여부는 어떻게 알 수 있는 걸까? 이유는 바로 ‘근무표’에 있다. 알밤 출퇴근기록기 관리자용 앱에서는 매장 근무표를 생성할 수 있다. 기존에 매장에서 사용하던 근무표를 스마트폰으로 찍어서 올리기만 하면 알밤에서 근무표를 알아서 만들어준다. 관리자가 따로 근무표를 생성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매우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알밤 출퇴근기록기의 근무표는 직원들의 근무기록과 연동되어 직원별 출퇴근기록 미체크율, 지각률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직원의 이름을 누르면 날짜별 상세 근무기록과 출퇴근 체크율 등도 알 수 있다.



직원들이 더 좋아하는 ‘알밤 출퇴근기록기’


▲ 직원들은 본인의 근무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알밤 출퇴근기록기는 관리자 뿐만 아니라 직원들에게도 큰 만족감을 선사한다. 직원용 앱을 통해 본인의 근무기록을 직접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사실, 매장을 운영하면서 급여 문제로 직원과 사장의 신뢰가 깨지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알밤을 사용하면 상호간 신뢰를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 직원이 직접 관리자에게 기록 수정을 요청할 수 있다


혹시라도 출퇴근기록을 까먹고 찍지 못했더라도 당황하지 말자. 직원이 직접 출퇴근기록 수정 요청을 할 수 있다. 이와 같이 직원이 직접 수정 요청을 한 경우에 관리자는 터치 한 번으로 직원의 출퇴근기록을 수정해줄 수 있다. 



기록의 신뢰도를 높여주는 알밤 전용 ‘비콘’ 기기

 

▲ 알밤 전용 블루투스 기기 ‘비콘’


알밤 출퇴근기록기의 또 다른 특장점은 바로 높은 ‘신뢰성’이다. 알밤은 블루투스 기반의 전용 ‘비콘’ 기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매장 안에서만 출퇴근이 가능하다. 비콘이 설치되어있지 않은 곳에서는 출퇴근기록을 아무리 시도해도 출퇴근기록이 불가능하다. 


▲ 전용 비콘 기기는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다


알밤이 사용하는 블루투스 기반의 비콘 단말기는 QR코드나 GPS방식보다 훨씬 신뢰도가 높은 편이다. QR코드는 복제가 쉬우며 GPS는 조작이 가능하다는 점 때문에 신뢰도가 낮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반대로 알밤 출퇴근기록기에서 사용되는 비콘 단말기는 기기마다 고유 식별 번호를 따로 가지고 있으며, 블루투스 기반이기 때문에 타 방식을 이용하는 출퇴근기록기보다 신뢰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심지어 알밤 고객이라면 누구나 비콘 기기를 신청해서 무료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앞서 만난 K씨와 같은 소상공인이나 영세 매장을 운영하는 분들은 반드시 알밤을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매장이 작을수록 직원과 관리자의 신뢰관계 형성이 중요하다. 근무 기록이나 스케줄, 급여 문제로 직원들과의 신뢰를 잃는 일이 발생하기 전에, 알밤 출퇴근기록기를 사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인사 잘하는 ‘알밤 출퇴근기록기’가

더 궁금하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하세요!

  


이용 및 가입 문의
1644-3332


+ Recent posts